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 운영..
지역

대전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 운영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9/10 09:22 수정 2021.09.10 09:31
초등학교 14교 대상, "놀이체험 한가득 안고 학교로 찾아가요"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올해 교육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유·초·중·고(특수)교의 책걸상, 사물함 확충을 위해 6억 4000여 만원을 지원한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초등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학교 14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초등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학교 14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원격·등교 병행수업 장기화와 등교수업 중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인해 또래간 상호작용하며 바른 인성과 사회성을 함양할 기회가 감소하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사회적·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놀이체험의 필요성과 요구도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현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대전교육청에서는 오는 13일부터 초등학교 14교를 대상으로 제5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과 연계한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교육청에서는 학교에서 희망하는 놀이 프로그램, 놀이지도 강사, 놀이 교구를 일체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운영의 편의성과 효과성을 높였고, 이에 81교가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는 등 학교에서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은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 비접촉 놀이 위주로 운영되고,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킬 수 있도록 사전에 안내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는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체험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은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즐거운 놀이체험 기회 제공으로 학생들의 균형있는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