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위(Wee)센터는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위(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14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위(Wee)프로젝트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는 학생들의 건강한 전인적 성장을 위해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위기상황과 대면하는 위(Wee)프로젝트 담당인력의 소진예방과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지난 5월 사전 실시한 연수 수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14일 회복적 생활교육을 실시했으며, 15일 영화치료, 16일 학교상담자의 자기수련 과정으로 진행되며, 전문상담인력 미배치교 위(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 전문상담(교)사, 위(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포함해 230여명이 온라인으로 연수에 참여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관계의 고립, 단절로 인한 우울감이나 무기력증 등이 학생들의 심리적 불안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이런 학생들과의 상담활동에 도움이 되는 기법을 배움으로써 현장에서 근무하는 위프로젝트 담당자들의 전문성과 심리적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대전시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위기 학생을 현장에서 만나는 전문상담인력들의 소진 예방, 전문역량 강화를 도모하여 위(Wee)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