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제25회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 개최..
지역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제25회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 개최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9/15 09:39 수정 2021.09.15 09:49
1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미술을 향한 학생들의 꿈은 코로나19도 멈출 수 없어"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1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관내 47개 중학교 학생 135명이 참여하는 '제25회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이현식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관내 47개 중학교 학생 135명이 참여하는 '제25회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1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관내 47개 중학교 학생 135명이 참여하는 '제25회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꿈을 향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안전한 진행을 위해 참가를 신청한 개별 학교에 실기대회장을 설치하고 감독위원을 파견해 치러진다.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미술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에 힘입어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학생들이 참여한다. 

최근 미술대회는 단순한 미술적 기능 평가를 넘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응용력을 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대회는 문제를 제시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역량을 평가하여 21세기를 이끌 창의·융합적 리더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국화(정물, 풍경), 수채화(정물, 풍경), 소묘(정밀묘사), 서예(한글, 한자), 만화(4컷 만화) 총 5개 부문에서 미술 꿈나무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또한, 미술 실기대회는 같은 대상과 주제를 개인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자유롭게 표현해 봄으로써 창의력을 무한히 높이는 한편,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교육장은 “이번 대회는 대전 서부 관내 중학생들의 미술 활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한층 더 고취시키고, 학교 미술교육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학생 미술 실기대회가 학생들의 인성, 감성, 창의력 신장과 특기 적성 계발을 위한 중요한 행사로서 감수성 함양과 예술로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