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한남대-한국산업기술시험원, 산업 경쟁력 강화 MOU 체결..
지역

한남대-한국산업기술시험원, 산업 경쟁력 강화 MOU 체결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10/12 15:34 수정 2021.10.12 15:37
-국내 소재·부품·장비분야 연구개발 및 국가연구개발과제 공동참여 등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원장 김세종)은 12일 국내 소재·부품·장비분야의 산업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원장 김세종)은 12일 국내 소재·부품·장비분야의 산업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한남대학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원장 김세종)은 12일 국내 소재·부품·장비분야의 산업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광섭 한남대 총장과 김세종 KTL 원장은 이날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구개발 및 국가 연구개발과제를 공동 기획하고 참여하는 한편 국내외 최신 기술 및 시혐인증동향을 상호 공유키로 했다. 

또 KTL은 한남대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지원하는 한편, 한남대는 KTL의 재직자 재교육 등 인력 양성을 지원키로 했다. 시설과 장비 등 연구개발 인프라 공동 활용도 협의했다. 

KTL은 기업의 연구개발 성과물이 국내외 시장에서 요구하는 성능 및 안전요건에 충족하는지 여부를 객관적으로 검증해 품질지원과 수출지원을 하는 기관이다. 

한남대 이광섭 총장은 “국내 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 54년간 시험인증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KTL과의 업무협약으로 우리대학의 소재, 부품, 장비분야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라며 “공동연구, 공동기획 등을 통해 국내외 최신 기술과 동향을 공유하는 등 세계무대로의 진출을 위해 공동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세종 KTL 원장은 업무협약 체결이후 낮 12시부터 한남대 공대1층 프린스 홀에서 ‘국내 시험인증 산업 현황 및 발전 제언’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