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구 중구청, 계성초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지원..
지역

대구 중구청, 계성초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지원

서삼봉 기자 ssb9095@hanmail.net 입력 2021/10/18 11:41 수정 2021.10.18 17:20
계성초 어린이들이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 체육활동을 즐기고 있다./ 중구청
계성초 어린이들이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 체육활동을 즐기고 있다./ ⓒ중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대구 중구청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계성초등학교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조성을 지원해 최근 완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은 날씨와 상관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제공으로 적극적인 체육활동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스크린을 활용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축구, 농구, 사격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경험할 수 있으며 체육활동을 즐기지 않는 아이들에게도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계성초는 체육시간 및 창의적 체험활동, 방과후 축구수업 등 학교 커리큘럼에 활용하고 있으며, 추후 추가적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점진적으로 활용범위를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학생들이 날씨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어 새로운 체육활동의 장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성을 계발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