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유승민 “윤석열 후보는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자격없다” ..
정치

유승민 “윤석열 후보는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자격없다” 맹공

최문봉 기자 happyhappy69@daum.net 입력 2021/10/21 16:39 수정 2021.10.21 17:34
이수희 대변인 “전 전 대통령 옹호 발언 사과보다는 돌잡이 사진을 올린 것은 국민의 사과 요구를 조롱한 것” 논평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사진=유승민 후보 캠프)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사진=유승민 후보 캠프)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후보는 같은 당 윤석열 후보를 향해 “국민을 조롱하는 후보는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자격도, 국민의힘 후보로서 자격도 없다"며 맹공을 가했다.

21일 유승민 후보 선거캠프 이수희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윤석열 후보는 전두환 정권 옹호 발언에 대한 '사과' 요구를 받고 있던 어제 공식 인스타그램에 돌잡이 사진을 올렸다”며 이같이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윤후보가 돌잡이로 '사과'를 잡았다고 하면서, 지금도 과일 중 '사과'를 제일 좋아한다는 설명을 더했다. 그리고 오늘 등 떠밀려 겨우 '유감'  표명을 하면서 고개 한 번 제대로 숙이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그는 또 “이모티콘 중 과일 '사과'를 손바닥에 올려놓은 이모티콘처럼 돌잡이로 사과를 잡은 사진을 게재한 것이라고 해석해도 억울할 게 없을 것 같다”면서 “망언을 사과하라는 국민의 요구를 거부하고 어제 토론회에서도 망언을 이어간 뒤 이 사진을 게재한 건 국민의 사과 요구를 조롱한 것이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윤 후보 측은 ‘우연의 일치다’며 문제 제기를 하는 쪽에 잘못을 돌리리라 충분히 예상되지만, 길을 막고 물어보라. 돌잡이 '사과' 사진을 왜 하필 어제 올렸다고 해석되는지”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