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울시교육청 교육연수원과 업무협..
지역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서울시교육청 교육연수원과 업무협약 체결

김원기 기자 입력 2018/01/08 20:50 수정 2018.01.08 20:54
교직원 연수 내 사회적경제 교육 과정 필수 개설 및 관련 콘텐츠, 강사 활용 예정 사회책임조달 실현 및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과 교육 혁신 계기 마련 서울시교육청 교육연수원, 교직원의 사회적경제 연수 통한 사회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은 연수원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뉴스프리존,서울=김원기기자]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지난달 28일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이하 서울시 교육연수원)과 연수원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시 교육연수원 이종배 원장과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은애 센터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교직원들의 사회적경제 인식 제고 및 사회적경제 관련 연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 교육연수원은 교직원 교육 훈련 과정에 사회적경제 교과목을 편성하고 교육 과정 운영에 사회적경제 기업의 참여를 활성화하며,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표준 교육 과정 등 콘텐츠와 전문 강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 교육연수원은 2017년 ‘신규 공무원 공직 적응 과정’의 일환으로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하늘에’의 뮤지컬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사회적경제 기업 대상 공공 구매 설명회 및 찾아가는 공공 구매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교육청 및 각급 학교의 공공 구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이종배 원장은 “서울시 교육연수원은 원격 연수를 포함해 교직원 18만~19만명의 교육 훈련을 책임지고 있다”며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서울시 교육청의 혁신미래교육 추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큰 힘을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애 센터장은 “미래 세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교직원들에게 사회적경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과 활동이 확대되고 청소년들이 성숙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요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활동이 활발해지도록 하고 서울 시민의 삶이 더 다채롭고 풍성해지도록 돕기 위해 2013년 1월 23일 설립된 민관 거버넌스 기관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