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예산군, 농·특산물과 가공제품 홍보책자 발간..
지역

예산군, 농·특산물과 가공제품 홍보책자 발간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11/05 14:02 수정 2021.11.05 14:23
- 3000부 제작…관내 27개 업체 선정해 책자에 수록
충남 예산군은 예산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과 가공제품 홍보를 위해 홍보책자 3000부를 발간했다.(사진=예산군청)
충남 예산군은 예산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과 가공제품 홍보를 위해 홍보책자 3000부를 발간했다.(사진=예산군청)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예산군은 예산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과 가공제품 홍보를 위해 홍보책자 3000부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그동안 군에서는 우수한 농산물 및 가공제품들이 많이 생산돼 왔으나 소규모 생산업체의 어려운 여건 등으로 소비자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지 못해 왔다.

이에 군은 관내 농특산물 판매활동을 지원하고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홍보 책자를 제작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책자에는 군의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예가정성과 6차산업인증, 전통식품인증 업체 등을 기준으로 27개 업체를 선정해 이번 홍보책자에 수록했다.

전면 컬러로 제작된 홍보책자는 사과, 은행, 버섯 등 신선농산물과 가공제품에 대한 품목별 생산자, 판매처 정보 등을 자세히 수록해 소비자가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제품 구입 안내서로 활용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된 책자를 통해 소비자와 유통업체 관계자들에게 예산의 우수한 농특산물 가공상품을 한눈에 알릴 수 있게 돼 소규모 농특산물 가공업체들의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