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군포시, 특성화고 3학년생 맞춤형 공공인턴 채용..
지역

군포시, 특성화고 3학년생 맞춤형 공공인턴 채용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11/10 12:55 수정 2021.11.10 14:29
특성화고 활성화 지원방안 마련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군포시는 내년에 특성화고 3학년생 맞춤형 공공인턴 채용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에 특성화고 출신들의 참여를 확대할 예정으로 특성화고 활성화 지원방안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청년채용박람회 (사진=군포시)
청년채용박람회 (사진=군포시)

이는 관내 특성화고의 입학생 규모가 줄어드는 등, 특성화고 위축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따른 것이다.

먼저 내년 9월부터 3개월간 군포e비즈니스고 3학년생 5명 이내에서 군포시청 및 산하기관 인턴사원으로 채용하고, 9월 청년채용 박람회에 e비즈니스고 홍보부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폴리텍고 학생들의 기업 취업처 발굴 및 상담을 위한 취업지원관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취업마인드 제고를 위해 취업 특강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재)군포산업진흥원은 내년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 할 예정인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발굴 프로젝트 사업에 군포e비즈니스고와 경기폴리텍고 졸업생과 재학생들의 참여를 확대해서 관내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기업맞춤형 일자리 제공과 실습형 직무교육을 통한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대희 시장은 ”특성화고는 대한민국 산업역군 배출의 요람으로 지역사회 전체가 관심을 갖고 지원해야 한다“며, ”군포시도 여건이 닿는 한 관내 특성화고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