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전국과학전람회 최우수상' 수상..
지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전국과학전람회 최우수상' 수상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11/15 09:21 수정 2021.11.15 09:26
- 최우수상 1팀, 특상 6팀, 우수상 2팀 등 총 17팀 수상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지역 모든 학교에 원격수업과 학교 교육활동 온라인 방송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운영 사업을 추진한다./ⓒ이현식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주관한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에 17팀이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주관한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에 17팀이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이 대회에 참가한 대전과학고가 ‘합성곱신경망 기반 인공지능을 통한 식물 종 동정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란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최우수상 1팀, 특상 6팀, 우수상 2팀, 장려상 8팀이 수상했다.

전국과학전람회는 우수 과학 인재 육성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관심 분야의 심도 있는 탐구 결과를 발표하는 경진대회로서 올해 67회째 진행되고 있는 권위와 전통이 있는 대회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사전연수와 3차에 걸친 심사과정을 거쳐 37편의 작품을 시상했고, 그 중 우수작 17편의 작품을 3단계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전국과학전람회에 출품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최철영 원장은 “제67회 전국과학전람회 입상 실적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대전교육청의 과학교육에 대한 일관된 지원 정책,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과 담당 교사의 헌신적인 학생 지도의 결과”라며, “내년에도 과학탐구 경연의 장을 제공하고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더 좋은 성과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