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보행환경 개선 논의..
지역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보행환경 개선 논의

김정순 기자 inews21@daum.net 입력 2021/11/16 16:58 수정 2021.11.16 18:17

[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16일 화성시 장애인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들의 도로, 보도, 공원, 항만, 공공청사 등 공공시설 이용 시 불편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개선 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배정수 위원장과 이형재 교통행정과장, 이상만 도로과장, 차대규 도로관리과장, 최병주 공원과장이 함께 했다.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16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장애인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사진=화성시의회)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16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장애인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사진=화성시의회)

장애인협회 관계자는 대표적으로 횡단보도 턱 낮춤 미흡, 점자 블록 표기 미흡, 보도 폭 협소로 인한 보행 시 불편한 사항에 대한 고충을 전달하면서 비장애인에게는 사소한 사항도 장애인에게는 커다란 장애물이 되는 경우가 많다며 보행안전을 위한 시설 개선을 건의했다.

배정수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기존시설의 미흡한 부분은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신규시설에 대하여는 계획, 설계 단계부터 꼼꼼히 검토해 달라”고 관계부서에 요청했다.

이에 관계부서는 장애인뿐만이 아니라 교통약자의 보행환경이 개선 될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우선으로 시설 개선 추진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