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최철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 2021년 전구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에서 대전 대표 4팀이 참가해 금상 2팀, 동상 2팀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는 주변의 사물과 현상에 대해 친구와 다양하게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과학 탐구의 체험 결과를 발표하는 경진대회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보고서 심사와 온라인 발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전삼천중 새내울과학탐구반(지도교사 최희정)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실천’, 대전괴정고 사일러스(지도교사 김영주)는 ‘상상을 현실로, 유전자 가위 기술 파헤치기’라는 주제로 동아리 활동을 한 결과 각각 금상을 수상했으며, 대전대화초 DNA(지도교사 김민규)와 대전괴정고 바이오캠(지도교사 유하나)은 동상을 수상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시 대회에서 탐구보고서, 온라인 발표 등 단계별 심사과정을 거쳐 12팀을 시상했고, 그중 전국대회 출전할 4팀을 선정한 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최철영 원장은 “대전교육청에서 그동안 추진해온 과학교육 분야 다양한 과학 동아리를 육성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과학체험관 내 오픈랩 지원 등 동아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