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이광형 KAIST총장, 평택시의회 예방 카이스트 평택캠..
지역

이광형 KAIST총장, 평택시의회 예방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조성사업 설명

김정순 기자 inews21@daum.net 입력 2021/11/25 14:34 수정 2021.11.25 16:25

[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평택시의회는 25일 지난 7월‘반도체 인력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KAIST 평택캠퍼스 조성사업’의 추진을 위해 KAIST 총장이 시의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평택시의회는 25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KAIST 평택캠퍼스 조성사업’의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평택시의회)
평택시의회는 25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KAIST 평택캠퍼스 조성사업’의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평택시의회)

이날 간담회에는 홍선의 의장과 강정구 부의장, 시의원, 평택시 박홍구 기획항만경제실장, KAIST 이광형 총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AIST 평택캠퍼스의 그간 추진 현황, 향후 사업계획 및 추진일정에 대해 한용만 추진단장의 사업설명을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총장은 “세계 10위권 대학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는 KAIST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평택시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평택시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평택캠퍼스 조성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홍 의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이 입지해 있는 평택은 KAIST의 발전에 최적의 장소”라면서 “의회에서도 평택에 미래 첨단산업 발전의 인프라를 구축해 KAIST가 세계적인 대학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AIST 평택캠퍼스는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내에 14만평 규모의 캠퍼스가 2025년 건립될 예정으로, 교수, 학부생 및 대학원생 등 1000여명 이상의 인력규모를 목표로 추진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