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안산시, 제31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지역

안산시, 제31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김현무 기자 k1541211@naver.com 입력 2021/11/26 15:47 수정 2021.11.26 17:21
시정소식지‘안산톡톡’, 인쇄사보 공공부문 국회미래정책연구회 대표 의원상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안산시는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제31회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인쇄사보 공공 부분 국회미래정책연구회 대표 의원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사진=안산시)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사진=안산시)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기업이나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한국사보협회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안산시 시정소식지 ‘안산톡톡’은 인쇄사보 공공 부문 국회미래정책연구회 대표의원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는 2019년에도 한국사보협회 회장 특별상을 받은 바 있다.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 발행하는 시정소식지 ‘안산톡톡’은 주요 정책부터 문화, 행사, 생활 정보 등 모든 안산시 소식을 손쉽게 볼 수 있는 월간지다. 총 36페이지 분량으로 지난 한 달간의 시정소식과 명예기자들이 직접 취재한 기사, 기획, 특집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또 안산 9경(景) 등 명소를 소개하는 연간 기획 ‘안산 매력에 빠지다’와 안산의 지명 유래와 역사를 소개하는 ‘안산 땅이름 이야기’, SNS 시민기자들이 전하는 ‘출동! SNS시민기자’, 상록구와 단원구 소식을 전하는 ‘우리동네’ 등 매달 톡톡 튀는 새로운 소식으로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다양한 기획과 특집으로 구성된 ‘안산톡톡’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와 지역의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는 시정소식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