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 12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에서는 차돌박이부대찌개, 대왕꼬치갈치 맛집을 소개한다.
서울 등촌동 ‘빨강호랑이’에서는 조미료 없이 천연재료만을 사용한 소스와 육수로 건강한 부대찌개를 선보인다. 특히 이곳은 차돌박이가 들어간 부대찌개로 인기다. 깔끔하고 담백한 육수와 더불어 푸짐한 재료가 들어간 차돌박이부대찌개는 고소하면서도 칼칼하다. 차돌박이부대찌개 가격은 46,000원(3인), 57,000원(4인)이다.
광명 철산동 ‘제주흑돈생고기’에서는 대왕꼬치갈치를 맛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흑돼지 샤부샤부 + 흑돼지왕꼬치구이 + 왕갈치 메뉴를 79,000원에 판매한다. 왕꼬치구이는 흑돼지, 파인애플, 바나나, 오징어, 버섯, 양파, 돼지껍데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이날 ‘2TV 생생정보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 매출 26억의 30년 전통 설렁탕 집을 소개한다.
서울 마포의 ‘마포양지설렁탕’에서 판매하는 설렁탕의 특징은 고기 잡내가 적은 맑은 국물로, 푹 끓인 사골의 고소함과 양지머리의 달달함이 잘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설렁탕을 뚝배기째 불에 올려 끓이면 국물 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 없기에 따뜻하게 데운 뚝배기에 토렴한 밥과 뜨거운 국물을 담아 내온다. 설렁탕 가격은 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