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LINC+사업단은 교내에서 2021학년도 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본선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3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달 2일 취업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을 시작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산업군별 포트폴리오 작성을 위한 그룹지도, 1대1 지도, 프레젠테이션 기법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달 간 진행됐다.
우수 작품을 선별해 시상하는 일반적인 경진대회 방식이 아닌 학생들이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대학생활 중 다양한 경험을 발굴하여 취업포트폴리오로 작성하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취업을 희망하는 산업과 기업, 직무에 대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직간접적인 직무역량과 잠재적인 직무역량을 발굴해 취업 목표달성 전략과 연계하여 포트폴리오를 작성토록 지도했다.
교육 결과물에 대한 예선심사를 거쳐 총 7명이 본선에 올라 산업디자인학과 김수민 학생이 대상을, 최우수상은 정보통신공학과 이재혁 학생이 수상했다.
한편, 한밭대 LINC+사업단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내년에도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