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충남대에 2000만 원 발전기금..
지역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충남대에 2000만 원 발전기금 기부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12/06 13:32 수정 2021.12.06 13:41
‘매칭 그랜트’ 이색 기부 통한 모교·후배 사랑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알려진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직원과 함께 조성한 장학금 2000만 원을 충남대학교에 기부했다.(사진=한남대학교)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알려진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직원과 함께 조성한 장학금 2000만 원을 충남대학교에 기부했다.(사진=충남대학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알려진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직원과 함께 조성한 장학금 2000만 원을 충남대학교에 기부했다.

6일 충남대에 따르면 ㈜크래프톤 기부자와 관계자 등은 지난 3일 오후 3시, 김기수 교학부총장을 방문해 경영학부 장학기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크래프톤은 소속 임직원이 출신 대학에 장학금을 기부하면 일정 금액을 함께 매칭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인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충남대 경영학부 장학기금은 이름을 밝히지 않은 충남대 경영학부 출신 직원이 1000만 원을 기부하고, 크래프톤이 추가로 1000만 원을 매칭해 총 2000만 원이 조성됐다.

충남대 김기수 교학부총장은 “요즘 각광받고 있는 기업인 크래프톤에서 좋은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기금을 기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의미 있는 장학금이니만큼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경영학부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크래프톤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게임 개발사다. PC와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 ‘테라’와 ‘PUBG: 배틀그라운드’가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