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청권 4개 교육청, 고등학교 혁신 한마당 추진..
지역

충청권 4개 교육청, 고등학교 혁신 한마당 추진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12/08 14:23 수정 2021.12.08 14:35
- 충남교육청, 2021년 하반기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개최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충남교육청)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을 비롯한 충청권 4개 교육청(충남·충북·대전·세종)은 8일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에서 2021년 하반기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협의회는 충청권의 혁신교육 공동 성장을 위한 ▲충청권 혁신고등학교 한마당 ▲충청권 혁신학교 교사 공동 배움자리 ▲충청권 혁신교육 담당자 학습공동체 ▲충청권 교원연수혁신협의체 운영 등 2021년 충청권 공동사업 성과를 보고받고, 2022년 공동사업 방향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회 ‘충청권 혁신고등학교 한마당’은 올해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충청권 고등학교 학교혁신 한마당’으로 확대해 충청권 284개 모든 고등학교의 성장과 발전이 이뤄지도록 운영하자고 합의했다.

충청권 4개 교육청은 이혁규 청주교육대학교 총장의 ‘교원 성장과 교육혁신’이라는 제안을 듣고, 교육청과 교원 양성대학이 긴밀하게 협조해 연구와 지원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국가 또는 지자체 차원에서 추진할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해결할 수 있도록 충청권 교육감이 함께 노력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015년부터 실시한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통해 주요 정책을 함께 공유하고 실천하며, 학교혁신의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상호 협력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하게 미래를 살아갈 역량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함께 실천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