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백군기 용인시장, 청년상인과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논의..
지역

백군기 용인시장, 청년상인과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논의

김정순 기자 inews21@daum.net 입력 2021/12/08 16:03 수정 2021.12.08 16:40

[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전통성을 강조하기만 해선 젊은 인구를 끌어들이고 시장을 활성화 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에 공감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8일 처인구 김량장동 중앙시장 상인회사무실 5층 대회의실에서 중앙시장에 입점해 있는 청년상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은 8일 처인구 김량장동 중앙시장 상인회사무실 5층 대회의실에서 중앙시장에 입점해 있는 청년상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사진=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은 8일 중앙시장에 입점해 있는 청년상인들과 간담회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 했다.

이날 백군기 용인시장과 김진건 중앙시장 상인회장 등 상인회 관계자 5명과 김철 청년회장 등 청년상인 10여명이 참석했다.

청년 상인들은 코로나19로 전통시장 매출 타격이 극심했다고 호소하며 청년 상인 육성을 위한 지원과 젊은 연령층의 전통시장 방문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정책의 필요성 등을 제기했다.

이에 백군기 시장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 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내년에는 서민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중점을 둬 소상공인 대상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과 특례보증료 지원, 점포환경개선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