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9일 초·중등 사서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사서교사의 역량 제고를 위한 '2021학년도 사서교사 전문성 신장 직무연수(1차)'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의 운영 주체이자 대전 독서교육을 이끌어가는 사서교사의 직무역량 강화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로 기획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실시간 연수로 2차에 걸쳐 운영한다.
1차 연수는 '교과연계 독서수업의 실제', '학교도서관 및 독서동아리 운영'이라는 주제로 학교급별 특성을 고려하여 초등, 중등으로 분반해 운영했으며, 현직 사서교사의 운영 사례 중심의 연수로 구성해 학교 현장의 적용을 높이고자 했다.
이어 진행될 2차 연수는 유로 에니어그램 연구표 수미향 대표를 초청해 “유로 에니어그램을 통한 성격유형별 독서코칭”라는 주제로 오는 15일에 실시한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다소 위축된 학교도서관 운영 상황에서도 비대면 독서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들의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위해 사서교사들이 많은 노력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연수가 사서교사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사서교사를 중심으로 학교도서관 활성화 및 독서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