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군의회는 9일 제282회 제2차 정례회 제8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홍성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조례안 등 총 37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운영위원회가 심사한 홍성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조례안 등 7건은 원안 가결했으며,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지방공무원 인사규칙안 ▲김헌수 의원이 발의한 비위공무원의 의원면직 처리 제한에 관한 규칙안 ▲이병희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지방공무원 명예퇴직수당 등 지급에 관한 규칙안은 수정 가결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 심사한 홍성군 이장 임무와 실비변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의 가교역할을 담당하는 이장의 사기진작을 위한 사업으로 원안 가결했으며 사회안전망 확보를 위한 1인 가구 지원에 관한 조례 등 20건을 원안 가결했다.
산업건설위원회가 심사한 홍성군 농촌인력난 해소를 위한 지원 조례안 등 4건은 원안 가결했으며 2040년 홍성군 기본계획안과 홍성군 계획시설 단계별 집행계획 변경에 대한 의견 청취 건을 찬성의견으로 채택하였으며, 2022년 민관협력형 산림경영사업 민간 위탁 동의안은 원안 가결했다.
끝으로, 군의회는 2021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상정하고 상임위원회별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하고 12월10일부터 12일까지 휴회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