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 군포시미디어센터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개관 이후 처음으로 군포 시민들을 위한 ‘2021 군포시 미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군포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군포 시민들과 미디어센터가 미디어활동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병행해 열리며, 특히 비대면으로는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게더타운(Gathertown)을 통해 시민들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첫날인 12월 16일에는 군포시미디어센터의 교육 참여자 및 미디어활동가들의 콘텐츠 결과물 상영회와 전시회가 진행되는데, 페스티벌 기간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해 관람하고 감상할 수 있으며, 영상과 라디오, 시나리오 등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활동 결과물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어 12월 17일에는 군포시미디어센터 개관 이후 1년 간 시민들과 함께 추진해온 사업 결과와 활동 사례를 소개하고, 센터의 발전방안을 모색해보는 성과공유회가 마련된다.
또한 지역미디어센터의 메타버스 활용 방안을 주제로 하는 세미나도 개최된다.
특히 페스티벌의 마지막 날인 12월 18일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진행하는 라디오 공개방송 프로그램인 ‘사이좋게 On Air’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라디오 공개방송 후에는 ‘미디어센터 활동 결과물 콘테스트’가 개최되는데, 페스티벌 기간동안 상영 및 전시했던 작품들을 대상으로 외부 심사위원들이 총 16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콘테스트는 군포시미디어센터 미디어상영관에서 진행되며, 미디어센터 유튜브와 게더타운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