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도의회, 지역혁신·자치분권 강화 위해 '맞손'..
지역

충남도의회, 지역혁신·자치분권 강화 위해 '맞손'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12/14 17:01 수정 2021.12.14 17:10
- 거버넌스센터와 지방자치 혁신·거버넌스 활성화 업무협약
- 공동연구·분권 강화 캠페인 등 협력
입법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치분권2.0 실현을 위해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가 거버넌스센터와 손을 맞잡았다.(사진=충남도의회)
입법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치분권2.0 실현을 위해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가 거버넌스센터와 손을 맞잡았다.(사진=충남도의회)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입법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치분권2.0 실현을 위해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가 거버넌스센터와 손을 맞잡았다.

충남도의회는 14일 도의회 국제회견장에서 (사)거버넌스센터(이사장 이형용)와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거버넌스센터는 지역혁신과 자치분권 역량을 바탕으로 민주주의를 발전시키고자 거버넌스 캠페인을 펼치는 거버넌스 연구·지역혁신 솔루션 전문기관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방자치 혁신과 분권자치 강화, 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공동연구 등을 추진한다.

또 거버넌스 역량강화 교육 운영과 자치분권 강화 캠페인 및 거버넌스 지역혁신 우수사례 발굴 전파 등 다방면으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명선 의장은 “자치분권 2.0 시대가 도민과의 아름다운 동행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거버넌스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내부적인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주민참여 방안을 마련해 지방자치 혁신을 통한 도민의 복리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