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논산시의회-논산시, 인사권 독립 정착 '맞손'..
지역

충남 논산시의회-논산시, 인사권 독립 정착 '맞손'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12/15 15:56 수정 2021.12.15 16:00
- 안정적인 인사권 독립 정착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충남 논산시의회는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논산시와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논산시의회)
충남 논산시의회는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논산시와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논산시의회)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논산시의회는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논산시와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내년 1월 13일부터 시행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인 정착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우수인재 균형배치를 위한 정기·수시 인사교류, 시의회 소속 공무원 신규채용 시 위탁수행, 교육훈련 및 후생복지, 복무 등의 통합 운영 등이 있다.

구본선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이 많은 분들의 노력과 염원 끝에 얻어낸 결과인 만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집행부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의회와 논산시는 협약서에 규정된 분야의 세부사항에 대해 실무 협의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