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김정순 기자= 한국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 24대 박종선 지회장 취임식의 뜨거운 열기와 평택을 빛낸 사람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왔습니다. 김정순 기자가 우리동네 소식을 전합니다.
[평택=김정순 기자] 국민운동단체인 한국자유총연맹의 평택시지회 24대 박종선 지회장이 공식 취임했습니다.
(박종선 신임지회장 취임의 변)
-"혼자 꾸는 꿈은 꿈에 불과하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로 다가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어서 함께 꿈을 꾸고, 함께 노력해 나간다면 우리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국민운동단체 한국자유총연맹 평택시지회가 될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회원 동지 여러분. 저의 뜻에 동의하시고 동참하신다면 큰 함성과 함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김정순 기자] 한국자유총연맹은 지난 1월 일선 시·군 지회장의 인사를 단행하면서 평택지제세교도시개발 박종선 조합장을 평택시지회장으로 임명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이미 공식활동은 해왔지만) 취임식이 11개월이나 미뤄진 것입니다.
(최창환 지부장/경기도지부)
-"우리는 김경한(평택시청년협의회장) 평택 출신이시죠. 그리고 오늘 세계자유민주연맹 포상 자유장을 수상하시는 우리 (정장선)시장님이 얼마나 우리 자유총연맹 평택지회를 지원해주시는가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저는 가슴이 뜨겁게 느껴집니다."
(정장선 시장/경기 평택시)
-"우리 원유태 (이임)지회장님은 정말 코로나19라는 굉장히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봉사활동을 하셔서 자유총연맹 가치와 이념을 우리 시민들께 높게 보여주신 분입니다. 그리고 우리 박종선 신임 회장님은 아까 말씀을 하시는 것을 쭉 보니까 그 의지와 정열이 너무 강해서 정말 저 자신도 뜨거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홍선의 의장/평택시의회)
-"자유총연맹의 기본 이념인 자유 민주주의 수호와 평화통일을 위하고 또 우리 소외된 곳, 어려운 곳에 봉사활동을 많이 해오셨습니다. 이 자리에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김정순 기자] 그동안 평택시지회는 일선 읍면동 분회와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이 남달랐습니다.
이 결과 한국자유총연맹은 평택시지회를 으뜸가는 지회로 거듭나게 됐습니다.
(선서) -"우리의 목표, 자유 민주주의 헌법 가치를 수호한다. 국민 행복과 국가 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시킨다."
[김정순 기자] 이날 한국자유총연맹 최창환 경기도지부장은 정장선 평택시장에게 세계자유민주연맹 포장을, 유의동 홍기원 국회의원과 홍선의 시의회 의장 등은 우수분회와 유공자들에게 공로패와 표창, 감사장 전달로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습니다.
(인터뷰) 김대원 홍보부장/평택시지회 (수상자)
-" 단체활동은 처음..가입한지 2년 됐는데 현재 홍보부장을 맡게 되어서 지회의 봉사활동을 폭넓게 알릴 계획입니다."
[김정순 기자] 신임 박종선 지회장은 국가수호와 지역봉사를 위해 정중동한 행보를 보여온 인물이어서 이후 활동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종선 평택시 지회장(Q포부)
-"앞으로 우리 평택시지회 회원 동지 여러분과 함께 시대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국리민복(國利民福) 정신을 실천하고, 자유 민주주의 수호와 선진한국 건설에 앞장 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지금까지 평택에서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