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수성구,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2관왕 수상..
지역

수성구,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2관왕 수상

이진영 기자 lk5337@nate.com 입력 2021/12/16 11:24 수정 2021.12.16 16:13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 최우수상,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부문’ 우수상을 받은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 최우수상,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부문’ 우수상을 받은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 최우수상,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수성구는 기관 표창과 함께 5천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지역복지의 수준을 향상하는데 기여한 지자체를 선정하고,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해 지역복지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평가다.

수성구는 ▲동 행정복지센터의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운영 ▲통합사례관리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개인별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지원 등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만족감을 높였다.

민관협력체계 구축, 중장년층 1인 가구 전수조사, 효도인형 입양사업 확대, 모바일안심케어 마음이음-콜 도입 등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고독사 예방을 위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희망수성 천사계좌 사업을 확대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보호 체계를 구축해 왔다.

스마일 마을복지계획은 2020년 시범사업으로 2개 동에 추진하고, 주민들이 지역 복지에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 5개 동으로 확대 운영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수성구가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해 매우 기쁘다”며, “수성구는 전국 복지행정 선도 지자체로서, 주민의 복지 행복지수를 높이고 따뜻한 행복수성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지역복지평가에서 2019년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 최우수상 수상을 비롯해 2020년 3개 분야, 2021년 2개 분야에 수상하며 3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