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문 대통령 방역강화 ‘송구’...국민의힘 ‘만시지탄(晩時..
정치

문 대통령 방역강화 ‘송구’...국민의힘 ‘만시지탄(晩時之歎)’

최문봉 기자 happyhappy69@daum.net 입력 2021/12/16 19:07 수정 2021.12.16 21:02
문 대통령 "병상확보 등 준비 충분치 못해…재정비해 안정화시킬 것“
국민의힘 “최고 방역전문가 기모란 기획관은 지금까지 무엇을 했는지...경질해야”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 방역조치가 강화된 것에 대해 “국민께 송구스럽다”며 사과했다.

16일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단계적 일상회복 과정에서 위중증 환자의 증가를 억제하지 못했고, 병상확보 등의 준비가 충분하지 못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강화한 방역조치 기간에 확실히 재정비해 상황을 최대한 안정시키고 일상 회복의 희망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코로나 상황을 예상하기 어렵고, 방역과 민생의 균형점을 찾기가 쉽지 않지만, 정부는 기민하게 대응하고 국민과 함께 인내심을 가지고 극복해 나가겠다"고 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일상회복으로 기대가 컸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상실감이 크므로, 손실보상과 함께 방역 협조에 대해 최대한 두텁게 지원하는 방안을 조속히 확정해 신속히 집행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코로나19의 확산 속에서 국민들은 하루하루 불안과 고통의 날을 보내야 했지만, 정작 대통령은 해외순방을 떠나 한가로이 사진을 올리며 분통을 터뜨리게 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황규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뒤늦게 나온 대통령의 사과이기에 국민들은 앞으로 어떻게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인지, 또 문제의 근본 원인이 무엇인지에 대한 처절한 성찰과 반성을 기대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 일말의 기대조차 대통령은 또다시 외면했고 지난 네 번의 사과에서 그랬던 것처럼, 의미 없는 ‘송구하다’의 반복뿐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황 대변인은 “대통령은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정치방역’으로 국민들이 고통 받았다는 비판에 대한 입장은 무엇인지, 또 최고의 방역전문가라며 야당의 반대를 무릅쓰고 자리에 앉힌 기모란 기획관은 지금까지 무엇을 했는지 아무런 설명도 없었다”고 비난했다.

특히 그는 “그렇기에 오늘 대통령의 사과는 ‘혹시나’하고 기대했던 국민들에게 ‘역시나’의 한숨만 더한 대통령의 공허한 외침일 뿐이다”라고 혹평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