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오인환)는 지난 16일 조경훈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특위는 조 후보자의 도덕성과 경영 능력을 평가하는 동시에 사회서비스원의 현실적인 운영 방향, 현안 해결방안 등을 물었다.
조 후보자는 복지·돌봄 공공성 강화와 더 행복한 복지수도 충남을 만들기 위해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배·나·즐/Active Ageing) 복지문화 조성’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협동효율 조직관리, 투명한 재정관리, 포용과 소통의 업무관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증가하는 복지 수요에 대한 전문성을 갖춰 적극 대응함으로써 사회서비스원의 운영을 내실화하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충남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사회서비스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특위 위원들은 사회복지시설 위·수탁에 따른 민간 기관·시설과의 갈등, 노사 갈등, 조직 거대화 우려, 업무 성과 부족 등을 지적하며 후보자에게 대책 및 해결방안 등 심도 있는 질문을 했다.
오인환 위원장(논산1·더불어민주당)은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은 지역 내 사회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선도하고, 종사자에게 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며, 민간과의 상생을 이루어나가야 할 충남의 주요 공공기관”이라며 “인사특위는 인사청문을 통해 성실하고 우수한 인재가 임명될 수 있도록 후보자의 자질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사전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충청남도사회서비스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는 충남도의회 의장에게 제출되며, 이후 도지사에게 송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