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비전자 중요기록물 DB 구축' 완료..
지역

대전시교육청, '비전자 중요기록물 DB 구축' 완료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12/21 09:53 수정 2021.12.21 09:57
- 비전자 기록물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디지털 변환 완료
대전시교육청이 비전자 기록물에 대한 이중 보존과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중요기록물 DB 구축사업'을 완료했다.(편집=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비전자 기록물에 대한 이중 보존과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중요기록물 DB 구축사업'을 완료했다.(편집=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비전자 기록물에 대한 이중 보존과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중요기록물 DB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중요기록물 DB구축 사업은 종이로 생산된 기록물을 정리하고 분류한 뒤 색인목록을 작성하고 스캔한 후 표준기록관리시스템에 등록해 비전자 기록물을 전자적으로 열람 및 출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실시 중이며, 비전자 기록물 중 보존기간이 30년 이상이면서 열람 청구가 많은 기록물을 대상으로 올해 총 5만 1437면에 대해 전산화했다.

대전시교육청 권태형 총무과장은 “비전자 기록물에 대한 직접 열람 및 대여를 방지함으로써 기록물의 훼손, 분실 등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기록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