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10일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아듀 2021 메디컬수성 온라인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송년회는 일본인 의료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한방 미용, 꽃차, 수성빛예술제를 주제로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됐다.
일본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약 80여 명의 일본인 관광객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댓글로 진행자와 소통하고 미션을 수행했다.
일본 각지에서 활동 중인 메디컬수성 서포터즈 커뮤니티 회원들은 드레스 코드를 통일하고, 수성구에서 사전 발송한 한방차와 한국 다과를 즐겼다.
수성구는 지난 1월부터 ‘반갑다 수성구야 2021 온라인 신년회’를 시작으로, 메디컬수성 온라인 스탬프트레일, 수성못에서 즐기는 웰니스 랜선 밸런스게임, 수성구 의료·웰니스 랜선투어, 나의 슬기로운 어학당 생활 in 수성 등 온라인 행사를 통해 국가별로 메디컬수성을 홍보했다.
수성구의 의료관광 홍보는 코로나19로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국가별 선호도가 높은 맞춤형 코너를 구성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특히 지난 3월부터 진행된 ‘메디컬수성 온라인 스탬프트레일’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운영 중인 대한민국 공보문화 웹사이트 코리아넷(korea.net)에 소개됐다.
김대권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수성구 관광에 대한 관심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해외 관광객과 꾸준히 소통하겠다”며, “내년에도 의료·웰니스를 테마로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건강도시 수성구를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