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여수시, 섬섬여수 힐링센터 ‘더섬’ 조성..
지역

여수시, 섬섬여수 힐링센터 ‘더섬’ 조성

강승호 기자 seungho3000@daum.net 입력 2021/12/21 14:37 수정 2021.12.21 14:39
여수섬섬길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 다양한 편의 제공

[전남=뉴스프리존] 강승호 기자= 여수시가 여수-고흥 간 10개 섬을 잇는 바닷길인 여수섬섬길에 관광편의시설인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을 조성하고 지난 20일 개소식을 가졌다.

20일 열린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 개소식을 축하하며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등 주요인사가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20일 열린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 개소식을 축하하며 권오봉 여수시장을 비롯한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등 주요인사가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힐링쉼터 ‘더섬’은 화양면에서 고흥으로 가는 첫 번째 대교인 조화대교를 지나 둔병대교까지 조망할 수 있는 조발해오름 언덕에 자리 잡았다. 총사업비는 15억 원으로 지난해 5월 전라남도 블루투어 섬관광안내소 조성사업에 선정돼 올해 11월 준공됐다.

관광안내소 기능은 물론 VR체험관, 특산물판매점, 푸드뱅크, 카페 등 다목적공간을 갖춰 여수섬섬길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민과 상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위탁사업자 선정 시 청년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지원 분야를 지정했다. 인근 섬 지역의 농수산특산품을 20% 이상 구입해 판매할 계획으로 지난달 공모를 통해 농수산물 판매점, 카페 사업자를 선정했다. 미 모집된 분야는 현재 공고 중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고흥 간 4개 섬을 잇는 연륙‧연도교가 지난해 개통돼 인접한 낭도, 하화도 꽃섬, 사도‧추도 등을 찾는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로 2028년 완성할 일레븐브릿지에 대비해 섬 관광인프라 구축과 새로운 관광콘텐츠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섬섬여수 힐링쉼터 ‘더섬’은 내년 1월부터 관광안내소, VR체험관을 개관하고 위탁사업장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