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 운영 우수사례 선정..
지역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 운영 우수사례 선정

서삼봉 기자 ssb9095@hanmail.net 입력 2021/12/27 14:18 수정 2021.12.29 17:06
온라인 경진대회 참가, '파이스티키친팀'과 '봄날애키친팀' 수상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한 ‘2021 청년키움식당 운영 우수사례 온라인 경진대회’에 대구 남구의 3기 ‘파이스티키친팀’과 4기 ‘봄날애키친팀’이 참가해 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2021 청년키움식당 운영 우수사례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온라인 화상플렛폼을 활용해 대구 앞산점 봄날애키친팀 조선미 대표가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남구청
2021 청년키움식당 운영 우수사례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온라인 화상플렛폼을 활용해 대구 앞산점 봄날애키친팀 조선미 대표가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남구청
이번 온라인 경진대회는 전국 7개소 청년키움식당에서 14개 운영팀이 참가했다. 참가동기, 사업기획, 사업운영, 홍보활동, 주요성과, 향후계획 등을 온라인 발표하고, 외식관련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8월 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정적인 맛’으로 젊은 층 입맛을 사로잡은 3기 ‘파이스티키친팀’ 김승주 청년대표는 “외식 창업의 꿈을 품고 있는 열정 가득하고 거침없는 20대 청년들의 열정을 그릇에 담아 선보였다.”며 판매음식과 함께 신메뉴 개발, 음식 나눔 봉사 등 주요성과를 소개했다.

이어 지난 11월 8일부터 ‘청년키움식당은 언제나 봄날’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운영한 4기 ‘봄날애키친팀’ 조선미 청년대표는 다양한 덮밥과 덮죽 상차림을 소개하고 저소득층 어르신 반찬나눔 봉사 등 소소하지만 한 번뿐인 추억을 맛있는 이야기로 풀어냈다.

청년키움식당 대구 앞산점 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된 ‘파이스티키친팀’과 ‘봄날애키친팀’은 aT 사장상 및 상금 50만원을 수상하게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청년키움식당 운영을 통해 청년들이 외식창업의 꿈을 위해 한 걸음 더 다가가고, 먼 훗날 외식업계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외식전문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