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당진시, 좋은정책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지역

충남 당진시, 좋은정책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하동길 기자 hadg9336@gmail.com 입력 2021/12/28 14:25 수정 2021.12.28 14:40

충남 당진시는 28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MBN이 주최한 대한민국 좋은정책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당진시청)
충남 당진시는 28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MBN이 주최한 대한민국 좋은정책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당진시청)
[충남=뉴스프리존] 하동길기자= 충남 당진시는 28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MBN이 주최한 대한민국 좋은정책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좋은정책대회는 지방정부의 우수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전국으로 확산시켜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자 마련됐으며, 당진시의 ‘시민이 이끄는 에너지전환특별시’ 정책이 그 진가를 전국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특히 전국 102개 기초지자체에서 268건의 정책 사례를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11월 김홍장 당진시장이 직접 발표평가 후 최종 20건이 수상한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남달랐다.

당진시는 민간 석탄화력발전소 재생에너지 발전단지로의 전환, 에너지전환을 위한 조례・위원회・기금・중간지원조직 등의 기반 마련,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을 위한 정책 수립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기후에너지과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에너지 전환은 당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자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우리 모두 동참해야 할 움직임”이라며 “이번수상에 머무르지 않고 재생에너지 사업 갈등 해소,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등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는 에너지전환 정책을 통한 재생에너지 확대, 산업 부문 에너지효율 확산, 수소 인프라 구축 확대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