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논산시, 건강증진사업 평가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지역

충남 논산시, 건강증진사업 평가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1/12/29 13:45 수정 2021.12.29 13:50

논산시청 전경.(사진=논산시청)
논산시청 전경.(사진=논산시청)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논산시는 ‘2021 제13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시민중심의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지역건강증진 확산 및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공적을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논산시 보건소는 건강증진사업 추진의 타당성, 운영의 노력성, 충실성 및 확산 가능성, 사업의 효과성 등의 평가 기준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으며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현재 시는 코로나19로 많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신체활동, 영양, 비만예방, 암예방관리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등의 방식을 도입해 계속해서 시민의 건강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방식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중심의 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맞춤형’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공동체가 건강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300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