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상윤 기자] 18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에서는 5500원 수제 돈가스 무한리필, 4500원 한우 장국밥 집을 소개한다.
경기도 수원의 ‘로뎀나무무한리필돈가스’에서는 매일 새벽 시장을 보고 신선한 재료로 반찬을 만드는 뷔페 집이다. 이곳 수제 돈가스는 국내산 돼지등심만을 사용한다. 소스 역시 즉석에서 만들어낸다. 특히 이곳 수제 돈가스는 무한리필로 5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인기다.
강원도 원주의 ‘평창한우마을’은 정육형 한우 전문 매장이다. 이곳 한우 장국밥은 채소와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있지만 4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국밥 속 한우는 100% 국내산을 사용한다. 순수 사골 국물을 비롯해 아낌없이 들어가는 재료 덕분에 맛 역시 최고를 자랑한다. 4,500원 한우 장국밥은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 판매된다.
한편 이날 2TV ‘생생정보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에서는 해물 닭볶음탕, 생복어 맑은탕 맛집이 소개된다.
경기도 안성의 ‘촌집’은 해물 닭볶음탕이 대표 메뉴로 이곳 해물 닭볶음탕에는 토실토실한 오징어부터 보양 해산물 전복까지 푸짐하게 들어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해산물과 닭을 따로 분리해 삶아 각각의 맛을 살린다. 가마솥에 삼백초, 아로니아, 엄나무 등 총 12가지 약재를 넣고 삶아 만든 물과 산양 산삼을 해물 닭볶음탕에 사용한다.
경기도 하남의 ‘동래복집’에서는 생복어 맑은탕이 인기다. 메뉴는 밀복, 활복, 생복 등으로 구분된 지리/매운탕과, 샤브샤브, 불고기, 초밥, 탕수, 튀김, 찜요리, 사시미, 복껍질무침 등으로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