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 22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기찬 보양식’에서는 해물찜, 곱창 한판 집을 소개한다.
충북 청주의 ‘찜했어찜’에서는 매일 매일 신선한 해산물을 남해안과 서해안에서 식재료를 받아 손님들에게 제공한다.
이곳 대표 메뉴인 해물찜에는 전복, 문어, 가리비, 새우 등의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다. 특히 매콤한 양념이 일품인 해물찜에는 새싹 인삼이 올려져 있어 보양식으로도 그만이다.
경기 안양의 ‘일번가곱창구이’는 곱창 막창 전문점이다.
이곳은 국내산 한우, 육우 곱창만을 사용한다. 곱창 한판에는 곱창, 대창, 막창, 염통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다. 어느 정도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고 부추는 다 먹으면 리필이 가능하다.
한편 이날 ‘2TV 생생정보 내 맛대로 했다’ 코너에서는 보쌈덮밥, 갈비 모둠 집을 소개한다.
서울 마포의 ‘365도시남녀’는 혼밥 전문점으로 보쌈정식 7,900원, 고기국수 5,900원, 보쌈덮밥 5,900원에 판매한다. 보쌈덮밥은 치킨마요 덮밥처럼 보쌈고기가 듬뿍 들어가고 마요네즈 소스와 파채로 데코레이션 돼 있어 비빔밥처럼 비벼먹으면 된다.
경기 구리의 ‘미인갈비’에서는 5가지의 가장 맛있는 갈비를 판매한다. 좋은 고기를 선별하여 좋은 재료에 숙성하고, 400-500도의 고온의 화덕에서 초벌구이 해 육즙과 풍미가 배가 된 닭갈비, 돼지 생갈비, 등갈비, 이베리코 갈비살, LA갈비 다섯 가지 맛있는 갈비를 맛볼 수 있다. 모둠 맛보기 39,000원, 모둠세트A 58,000원, 모둠세트B 75,00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