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생방송오늘저녁’ 상다리 부러지는 해산물 대결, 밴댕이 코..
문화

‘생방송오늘저녁’ 상다리 부러지는 해산물 대결, 밴댕이 코스요리 VS 11가지 전복 요리 & 억척 엄마의 가마솥 통닭 소개

김재현 기자 입력 2018/01/22 13:55 수정 2018.01.22 15:48
사진 : '전복촌' 홈페이지 캡처

[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 22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밴댕이 코스요리, 11가지 전복 요리, 가마솥 통닭 집을 소개한다.

[미식탐험] 상다리 부러지는 해산물 대결, 밴댕이 코스요리 VS 11가지 전복 요리  

날이 추워지고 몸이 움츠러들수록 사람들은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건강을 챙기기 마련이다. 한 상 푸짐하게 차려 있는 음식을 보면 없던 기운도 절로 날 것만 같은데 그래서 겨울철 맛과 영양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한 상 차림이 있는 곳으로 떠났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인천 강화도의 자랑이자 명물인, 바로 밴댕이다. 밴댕이로 할 수 있는 최고의 음식들로 한 상을 차리는 오늘의 맛집. 이곳에선 밴댕이 회, 밴댕이구이, 밴댕이 무침, 밴댕이를 갈아 만든 완자탕까지 밴댕이 풀코스를 즐길 수가 있는데. 40년 밴댕이 요리의 맥을 이어오는 맛의 비결은 무엇일까? 

두 번째 한 상 요리를 찾아 간 곳은 경기 의왕. 이곳에서는 ‘이것’ 요리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다. 샐러드, 죽으로 시작해, 목이버섯냉채, 버터구이, 탕수육, 스테이크, 갈비찜 등 무려 11가지 요리에 모두 들어가는 주인공이다. 

바로 바다의 산삼, 전복이다. 매일 완도에서 공수한 싱싱한 전복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일품 요리들. 이 많은 요리 중에서도 손님들 엄지를 치켜세우는 간장전복과 전복가오리찜엔 특별한 비법이 숨어있다. 보기만 해도 기운이 펄펄 나는 한 상차림을 미식 탐험에서 만나보자. 

[대박의신] 억척 엄마의 가마솥 통닭 

100m 남짓한 골목에 약 열 개 이상의 통닭집이 자리 잡고 있어 수원의 명물이라 불리는 수원 통닭 골목. 이곳에선 매일 기름 끓는 소리와 닭 튀겨지는 소리가 하루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그 중, 손님맞이에 바쁜 한 통닭집. 입구에서 시선을 사로잡은 건, 바로 닭을 튀기고 있는 가마솥이다. 이 가마솥에서 튀겨지는 통닭만 하루 평균 200마리 이상 억대 매출을 올리게 만든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20년 동안, 편히 쉰 날도 없이 매일을 닭을 튀겼다는 경옥삼(60) 사장님과 아들 박일준(39) 씨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잘 나가던 사모님에서 하루아침에 시장에서 생계를 꾸려가게 된 사장님. 작은 가게에서 시작해 대박집이 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 

그럼에도 늘 웃음을 잃지 않고, 손님을 맞이하는 두 모자. 바삭한 닭 한 마리로 고소한 행복을 전달하는 두 모자의 삶을 ‘대박의 신’에서 공개한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