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정식인가기관인 진흥원격평생교육원(이하 진흥원격)에서는, 2018년 사회복지 자격증 취득과정 신규 수강생 대상으로 수강료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인 42,000원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다.
진흥원격의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수강료 할인 이벤트 기간 내 사회복지 자격증 과정을 등록하는 신규 수강생은 기존 과목당 210,000원이었던 수강료를 48,30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2인이상 동반 등록 시 최대 80% 할인된 가격인 42,000원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 수강이 가능하다.
진흥원격 관계자는 “한국어교원자격증 과정에서 수강생들의 만족이 높았던 1인 2매니저 학습자 맞춤관리 시스템을 사회복지 자격증 과정에도 적용해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2016년, 2017년에 한국어교원 학습자수 1위를 달성한 노하우로 수강생들이 사회복지 자격증 역시 더 쉽고 효율적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진흥원격의 사회복지 2급자격증 과정에는 전공필수인 '사회복지 현장실습' 과목도 포함되어 있어 교육원 내에서 전공과목을 모두 이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현장실습과목 한 과목만 신청해도 교육원에서 등록(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는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향후 10년 유망직업’중 하나로, 최근 여러 기관에서 사회복지사 채용을 의무화하고 사회복지시설 역시 증가하면서 더욱 수요가 커지는 추세다.
사회복지 2급 자격증의 경우 나이, 지역, 성별에 무관하게 온라인 수강을 통해 국가시험을 거치지 않고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등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경쟁률이 300:1에 달하는 일반행정직 공무원에 비해 20:1로 낮은 경쟁률을 보이는 사회복지직 공무원 응시 시에도 필수적인 자격증이다.
한편,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조기등록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학점은행제 온라인 교육과정(사회복지사2급, 한국어교원, 청소년지도사)에 대한 정보는 교육원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