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 24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개봉맛두!’에서는 해천탕 맛집을 소개한다.
경기도 일산의 ‘문어지존’은 국내산 동해 참문어를 사용하는 문어 전문점이다.
이곳 대표 메뉴인 해천탕에는 몸에좋은 보양식 문어와 키조개, 닭백숙이 들어간다. 살아 있는 동해 돌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해천탕은 한 번 맛을 보면 푹 빠지게 된다.
해천탕 국물의 핵심은 해산물과 닭이 제대로 어울리면서 육수에서 담백하고 깊은 맛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시원하면서도 진한 국물이 일품이며, 양이 많아 행복한 포만감도 느낄 수 있다. 해산물과 닭을 먹은 후 남은 국물에 끓여 먹는 칼국수도 일품이다.
한편 이날 ‘2TV 생생정보-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황학동 중앙시장 맛집들이 공개된다.
황학동 중앙시장의 ‘홍두깨 칼국수’에서는 칼국수 면을 직접 반죽하고 만드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모든 메뉴는 주문받은 즉시 만들기 때문에 언제든지 쫄깃하고 맛있는 칼국수를 맛볼 수 있다. 바지락으로 맛을 낸 시원한 칼 만둣국 국물은 칼국수 면과 잘 어우러져 깊은 맛이 난다.
또 ‘옥경이네 건생선’은 건생선찜 전문으로 이곳에서는 작지만 풍미가 굉장한 반건조 민어찜을 만날 수 있다. 찜 외에도 반건조 생선 조림과 구이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