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본격 운영‘시동’..
지역

서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본격 운영‘시동’

오범택 기자 입력 2018/02/27 17:37 수정 2018.02.27 22:35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질 서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7일 서산시에 따르면 학교급식지원센터가 3개 고등학교를 시작으로, 다음달 2일부터 지역 96개 초·중·고등·특수학교와 유치원을 대상으로 본격적으로 식재료 공급을 한다.

▲ 학교급식지원센터내 식재료 검수 모습/제공=서산시

이에 따라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는 지역 농가에서 생산되는 우수 식재료의 공급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건강도 지키고 농가소득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식재료 보관을 위한 냉동·장 9동을 비롯해 입·출고장, 피킹장, 검수실, 사무실, 회의실 등의 시설을 갖췄다.

시는 학교급식용 수발주 시스템 구축·운용과 센터 개장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비하기 위해 공급업체와 학교 영양(교)사 등과 간담회와 교육을 수차례 실시하며 소통했다.

또한 공급업체와 배송차량을 선정하고 센터와 학교 간 계약도 완료하는 한편, 현장시연을 실시하고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단가를 결정하는 등의 준비를 마친 끝에 이번에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학교급식지원센터가 본격 운영됨에 따라 유치원과 학교에 지역에서 생산되는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보다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