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버스․도시철도 타면 프로야구 홈경기 입장료가 할..
지역

버스․도시철도 타면 프로야구 홈경기 입장료가 할인

성향 기자 actionup@hanmail.net 입력 2018/03/26 11:25 수정 2018.03.26 17:30

[뉴스프리존,대전=성향 기자] 한화이글스 홈경기가 있는 날, 대전시가 시내버스나 도시철도를 이용해 야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는 입장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대전시는 대중교통이용 활성화 및 교통 혼잡 완화방안의 일환으로 대전광역시와 대전광역시 교통건설국의 ‘지역연고 프로스포츠구단의 대중교통활성화 참여’요청에 대해 한화이글스 구단이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키로 의견을 모아 ‘대중교통 이용 시 입장료 할인제’를 전면시행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따라서 한화이글스의 첫 홈경기가 있는 30일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해 한밭야구장을 찾는 시민은 하차단말기 체크 기준 1시간 이내에 탑승확인(POS)을 받으면 매표소에서 전 좌석 1000원씩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화이글스 측은 대전시의 대중교통이용 활성화 및 교통질서 지키기 캠페인에도 적극 나서 불법주정차 근절 등 다양한 대 시민 홍보도 펼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대전시 양승찬 교통건설국장은 “대중교통이용 시민에 대한 입장료 할인서비스 시행으로 교통 혼잡 및 대기환경 개선은 물론 쾌적한 교통도시 대전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교통문제해결은 시설개선과 성숙된 시민의식에 달려있는 만큼 많은 시민과 한화이글스팬들이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이글스파크(한밭종합운동장) 주변은 극심한 교통정체와 불법주정차로 인해 지속적인 민원이 발생해 왔으며, 지난해 교통문제해결TF의 현장진단을 통해 추진 중인 도로확장(3차로→4차로) 공사가 내달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