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서산시,시민안전... CCTV와 비상벨 설치를 위한 국·..
지역

서산시,시민안전... CCTV와 비상벨 설치를 위한 국·도비 확보에 눈길

오범택 기자 입력 2018/03/28 14:09 수정 2018.03.28 14:29
서남초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건너는 아이들의 모습/제공=서산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28일 서산시에 따르면  각종 재난·재해 및 사건·사고로부터 어린이와 도서지역 주민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중앙부처 등에 적극 건의한 결과 CCTV와 비상벨 설치를 위한 국비 2억원(도서지역)과 도비 2200만원(초등학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CCTV 40여개와 비상벨 10여개를 웅도, 고파도, 분점도, 우도 등 도서지역 내 10개소와 이번에 신설된 서남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에 설치한다.

또한 CCTV와 비상벨 설치가 완료되면 도시안전통합센터로 연결하고, 이곳에서 통합 관제할 계획이다.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는 관제요원과 경찰관이 실시간으로 상황을 지켜보며 안전 위협요소에 신속히 대응하며, 저장된 CCTV 영상은 신속한 범인검거 등에 활용된다.

특히 등·하교 시간 대 초등학교 인근 도로의 차량 통행으로 벌어질 수 있는 사건·사고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CCTV와 비상벨의 설치로 도시지역 주민과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도 방범 취약지역 CCTV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