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 시민의 뜻 공약에 담는다..
정치

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 시민의 뜻 공약에 담는다

강대옥 선임 기자 입력 2018/04/05 17:24 수정 2018.04.05 19:01
지방분권시대 주인은 시민!

[뉴스프리존=강대옥 선임기자]더불어민주당 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오는 6월 13일에 치룰 순천시장 선거 과정에 시민참여의 폭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5일 “지난 6년간 추진해왔던 시민참여, 시민과의 소통을 선거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해 정책과 공약을 후보자의 입장이 아닌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과 함께 만들어 순천을 지방분권 시대에 중심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복지, 생태, 자치, 지역경제 등 전 분야에 걸쳐 제안 할 수 있다.

조 예비후보는 또 “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갖는 생각을 모아 시민이 원하는 공약을 만드는 것이 나에게 주어진 사명” 이라며 “공약의 실현과 공약 이행에 대한 의지를 어느 때 보다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

특히 시민참여를 통해 추진되었던 희망순천아이디어페스티벌, 로컬푸드 시민주주, 사감운동, 교통질서 지키기 캠페인 등 다양한 성과에 힘입어 시민참여공약을 실현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조 예비후보는 시민의 생각으로 만들어지는 공약을 발표함으로써 도시의 미래와 비젼을 공유하고, 시민을 도시 미래의 주역으로 삼겠다는 강한 의지를 비췄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