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청와대 새 인사 단행] 새 경제부총리에 유일호 의원..
정치

[청와대 새 인사 단행] 새 경제부총리에 유일호 의원

[시사] 김현태 기자 입력 2015/12/21 16:31
새 경제부총리에 유일호 의원, 사회부총리에 이준식 교수

▲ 새 경제부총리 유일호 의원

박근혜 대통령은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새누리당 유일호 의원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이준식 서울대 교수를 내정하는 등 부분 개각을 단행했다.

[서울, 연합통신넷= 김현태기자]  김성우 홍보수석은 브리핑에서 유일호 경제부총리 내정자는 새누리당 정책위의장과 한국조세재정연구원장 역임하고, 최근까지 국토부 장관에 재직했다고 밝혔다.

유 내정자는 경제 정책과 실물경제에 대한 풍부한 식견과 정무적 역량을 바탕으로 4대 개혁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는 경제 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경기 활성화를 추진할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또 교육부 장관에는 이준식 서울대 교수를 내정했습니다.


김 수석은 브리핑에서 “유 내정자는 새누리당 정책위의장과 국회 기획재정위원, 한국 조세재정연구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최근까지 국토교통부 장관으로 재직한 바 있다”며 “경제 정책과 실물 경제에 대한 풍부한 식견과 정무적 역량을 바탕으로 4대 개혁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경기 활성화를 추진해나갈 적임자”라고 밝혔다.

김 수석은 또한 이 사회부총리 내정자에 대해 “약 20년간 서울대 공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서울대 연구처장과 연구 부총장을 역임했고 현재 국가과학기술위 산하 공과대학 위원장을 맡고 있다”며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가 깊고 우리 시대에 필요한 교육의 올바른 방향과 개혁을 이끌어 교육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부총리로 각종 사회 현안을 조정할 적임자”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또한 행정자치부 장관에는 홍윤식 전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는 주형환 기획재정부 1차관을 내정했다. 아울러 여성가족부 장관에는 강은희 새누리당 의원을 발탁했다. 신임 권익위원회 위원장에는 성영훈 변호사가 임명됐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