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진성 기자] 프랜차이즈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희망 브랜드를 앞서 운영하고 있는 선배 가맹점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보는 것이 좋다. 해당 브랜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을 대략적으로 나마 가늠해볼 수 있는 것. 이러한 부분은 성공창업에 대한 중요한 정보원으로 작용한다.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고 다수의 성공사례를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로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다. 일본식 전문 캐주얼 레스토랑 ‘아리가또맘마’의 경우는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가 가까운 지인에게 추천을 하는 브랜드로, 추천을 하면 매장 개설이 80% 이상이 되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이다. 좋은 것은 함께 나누고자 하는 한국인의 지론을 제대로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다양한 성공사례는 ‘아리가또맘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그 스토리를 자세히 공개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그렇다면 ‘아리가또맘마’가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성공원동력은 차별화된 브랜드컨셉트를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단 점이다. ‘한국 안의 작은 일본’을 표방, 현지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는 세련된 맛과 멋을 구상하고 있는 것.
이러한 경쟁력으로 ‘아리가또맘마’는 치열한 외식창업시장에서도 경쟁우위를 점하며 입점하는 곳마다 인기맛집으로 각광 받는 등 그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또 식사뿐만 아니라 가볍게 술 한잔 즐기기 좋은 안주까지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점심부터 초저녁을 시작으로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아리가또맘마’의 관계자는 “스타일리시한 메뉴 라인과 세련된 멋의 인테리어 그리고 굿즈 상품 판매, 상권 특성에 따라 배달까지 가능한 운영방식 등 단골고객이 창업의 뜻을 품게 하기에 충분하고, 가맹점주가 고민 없이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에게 추천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사는 경쟁력 강화에 주력, 시대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하며 지속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