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경남도청 공무원도 유권자다! 도지사 후보들과 간담회..
정치

경남도청 공무원도 유권자다! 도지사 후보들과 간담회

김 욱 기자 입력 2018/05/28 14:23 수정 2018.05.28 22:26
공무원 인사방향과 서부청사 운영 방안등 후보들 정견 청취

[뉴스프리존=김 욱 기자]경남도청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신동근, 이하 ‘도청노조’)은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도지사 후보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각 후보측에서 5월 21일까지 도청노조에 서면 통보한 공무원 근무여건과 관련한 정책 질의 답변의 구체적인 내용을 직접 대면 청취하기 위해 실시한다고 도청노조는 밝혔다.

지난 5월 14일 각 후보에게 전달한 정책질의 내용은 노동조합에 대한 후보자의 가치관, 서부청사 향후 운영방안, 인재개발원(공무원교육원) 이전 의견, 인사운영 방향 등 8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청노조는 28일 낮 12시부터 민주당 김경수 후보와 도청노조 사무실에서 도시락으로 오찬을 한뒤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는 바른미래당 김유근 후보와 간담회를 진행중이며

민주당 김경수 후보가 도청 노조 간부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바른미래당 김유근 후보와의 사진은 간담이 끝나지 않아 확보 못했음을 양지 바란다.[사진제공=경남도청 공노조]

, 29일 오후 4시 30분에는 자유한국당 김태호 후보와의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경상남도청공무원노동조합 신동근 위원장은 “후보들의 정책 방향을 청취하고 그 내용을 공유하는 활동은 조합원들이 각 후보자의 도정 운영 철학을 미리 확인하고 소중한 유권자의 권리를 행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