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박근혜 대선 캠프 복지 공약' 출신 양봉민 교수 ..더민..
정치

'박근혜 대선 캠프 복지 공약' 출신 양봉민 교수 ..더민주 입당

[시사] 김현태 기자 입력 2016/01/22 16:31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012년 대선 당시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원회 위원으로 박근혜 대통령 보건복지 공약을 만든 양봉민(55살) 서울대 보건학과 교수를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종인 선대위원장에 이어 두번째로 박근혜 대선 후보 캠프 출신 인사를 영입한 것이다.

양봉민 교수/사진=영합뉴스
양 교수는 2012년 대선에서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원회 위원으로 박근혜 후보 캠프에 합류, 박 대통령의 보건복지 공약을 만든 '편안한 삶 추진단' 보건의료팀장을 지냈다.

더민주 측은 양 교수가 복지확충의 근간이 되는 보건의료의 공공성 강화론을 대표하는 학자이고 복지 확대를 통한 경제 민주화 정책에 있어 최고 전문가라고 영입 이유를 밝혔다.

양 교수는 이날 입당 인사말에서 "저는 보수와 진보, 기업과 시민사회를 가리지 않고 정책자문을 해왔다"며 "이제 지식을 생성하고 조언하던 역할을 넘어 정책이 현실로 실현되는 길에 직접 나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국가의 역할은 소득 불평등을 완화하고 국민의 인권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복지확충 가치실현의 길을 찾겠다"고 말했다.

양 교수는 경남 함양 출신으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보건의료위원장과 전국경제인연합회 환경자문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