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홍걸 문재인과함께 한다. 더불어 민주당입당..
정치

김홍걸 문재인과함께 한다. 더불어 민주당입당

[시사] 김현태 기자 입력 2016/01/24 14:27
문재인, "김홍걸 입당, 당 정체성 재확인 계기" "김대중·노무현 시대 잇는 정권교체 시작하겠다"



고(故) 김대중(DJ) 전 대통령의 3남 홍걸씨가 24일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DJ 3남' 김홍걸 교수의 입당에 대해 "우리 당 정체성을 재확인하는 소중한 계기"라고 강조했다.

[연합통신넷= 김현태기자]  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김 교수의 영입 기자회견에서 "김 교수의 입당은 단순한 인재영입과 당 확장 차원이 아니다"면서 "원심력이 끝나고 이제부터는 구심력인 것"이라고 평했다.

그는 이어 "김 교수는 우리 당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김대중 대통령의 통합·단결 정신을 지키기 위해 어렵게 입당을 결정했다"며 "60년 야당의 정통 본류로서, 김대중·노무현 시대를 잇는 정권교체를 시작하겠다는 강력한 의지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표는 "통합의 상징인 두 대통령이 분열을 이룬 것처럼 돼버린 것이 정치를 시작한 내내 아팠다"며 "적지 않은 이들이 그런 이유로 당을 떠났지만, 김 교수가 통합과 단결을 위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하니, 희망이 보인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당 대표직을 내려놓는 시점에 김 교수가 역할을 자임해줘 든든한 마음"이라며 "필요하다면 저도 김 교수의 손을 잡고 통합과 단결을 위해 하나가 되자는 호소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