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감성커피’ 소자본 카페창업 최적화 시스템 설계, 만족도..
지역

‘감성커피’ 소자본 카페창업 최적화 시스템 설계, 만족도 높아

서재탁 기자 입력 2018/06/05 13:46 수정 2018.06.05 15:16
진짜 커피전문점 ‘감성커피’, 최소 투자로 기대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 구축

커피전문점은 원자재 가격 대비 마진율이 높은 창업아이템 중 하나다. 하지만 워낙 경쟁이 치열해 판매 가격 자체가 계속해서 낮아지는 추세. 따라서 판매 회전율이 높지 않고 테이블 단가가 낮은 편이라면 기대 이상의 수익을 내기가 어려운 게 현실이다. 결국, 명확한 수익구조를 갖추지 않는다면 고정비용지출이 높아 성공하기 어려워 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창업을 할 때, 회전율이 높은 지부터 식재료 구매 가격대비 마진율, 경쟁업체와의 차별화된 포인트 등을 분석해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더 나아가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인원으로 시작할 수 있는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진짜 커피전문점 ‘감성커피’는 소형 매장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 구매 회전율을 높이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간편한 커피 및 음료 제조 시스템을 설계해 초보창업자들도 모든 음료를 2분 이내로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시스템은 매장 회전율과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감성커피’는 오랜 현장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최정상급 바리스타들이 모여 만든 브랜드로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구축, 각 가맹점을 지원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높은 매출 현황을 보면, 지원시스템의 전문성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들의 연구 끝에 가장 한국적인 입맛에 맞는 브랜드를 목표로 탄생한 만큼 퀄리티 높은 음료와 커피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시즌 메뉴를 출시하는 등 고객들의 발길을 유도한다는 것도 강점이다.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과 위트 있는 네온사인 문구 등을 매장 인테리어 포인트로 고객들의 재 방문율을 높였다. 인테리어 효과로 인해 매출 증가가 이뤄진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 SNS에서도 연인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홍보 효과를 준다.

‘감성커피’의 관계자는 “소형카페창업을 염두하고 있다면, 수용할 수 있는 고객 수의 한계를 반드시 감안해 그 안에서 높은 매출을 거둘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해야 한다”고 전하면서, “인건비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간편한 매장운영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최선이다. ‘감성커피’는 이러한 성공조건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진짜 커피전문점 ‘감성커피’ 관련 자세한 창업 내용은 홈페이지또는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