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장이사 이삿짐 분실∙파손걱정없이 이용하려면..
지역

포장이사 이삿짐 분실∙파손걱정없이 이용하려면

서재탁 기자 입력 2018/06/22 10:24 수정 2018.06.22 10:25

포장이사는 이삿짐을 포장하는 것부터 운반과 정리까지, 모든 과정을 이삿짐센터에 의존하게 되는 서비스다. 이삿짐센터 이용에 있어 업체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어떤 이사업체를 이용하냐에 따라 이사만족도는 천차만별로 나뉠 수 있다.

만족도 높은 포장이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삿짐분실이나 파손 등 만에 하나 문제발생시 사후관리가 적절히 이뤄지는 이사업체를 찾는게 좋다. 그러나 이사 중 사고발생시 피해보상을 받는 일 자체가 녹록치 않다고 호소하는 소비자가 많다.

소비자가 이사짐 분실, 파손 발생원인을 규명하고 이사업체를 상대로 권리를 주장하기에 어려운게 가장 큰 이유다. 이런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소비자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는 특별한 포장이사 서비스가 있다. 포장이사 전과정을 담는 CCTV로 담는 보이는 이사가 그것이다.

보이는이사는 이사 출발지와 도착지에 각각 3대의 CCTV카메라를 설치 후 서비스를 시작한다. 안방, 거실, 주방 등 집안 주요공간에 설치된 카메라는 실시간으로 이사과정을 생중계하고 녹화한다. 고객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어디서나 이사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 잔금처리, 주민센터 전입신고 등 집을 비운 상태에서도 이사업체를 살피는 일이 가능하다.

포장이사 영상은 이사 당일, 스마트폰을 통해 생중계로 확인할 수 있고 놓친 장면은 되감기를 통해 볼 수 있다. VOD처럼 원하는 시간대로 영상을 이동하며, 이사 전과정을 살필 수 있는 것이다. 이사 동영상은 이삿날 당일 어플을 통해 상시 볼 수 있으며 고객의 영상은 클라우드서버내 안전하게 보관된 후 보안을 위해 자동 폐기된다.

이삿짐 분실파손시,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포장이사서비스 등장으로 소비자들의 이삿짐센터 이용부담이 한결 가벼워질것으로 보인다. 포장이사 모든 과정을 생중계∙녹화하는 보이는이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CCTV이사방식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